건강

흰머리 나는 이유 새치나는이유 뽑으면안되요 예방법

나거짓말안해1 2016. 7. 8. 22:06
반응형

흰머리 나는 이유? 새치나는이유?

1.노화의상징이라고도 할수있는 흰머리는요 머리숱과 관련해서 흰머리와 새치는 스트레스를안받을래야 안받을수가 없는데요 결혼과 흰머리는 늦으면 늦을수록 좋다고하는데요 최근에는 정말 제주위에서도 쉽지않게 찾아볼수가있는데요 비교적 젊은층에속하는 이십대와 삼십대들을 봐도 흰머리가많이 난 사람을 많이봐요 그러면 오늘은 이제 흰머리 나는 이유와 새치나는이유에대해서 아주 꼼꼼하게 살펴볼텐데요 흰머리는 멜라닌세포와도 연관이있다고하는데요

2.멜라닌세포와 머리카락색깔

기본적으로 우리나라사람들의 머리카락은 검은색인데요 외국사람들의 경우에는 갈색을 띄잖아요 그건 염색을 한거라고하네요 외국사람들에게는 검은머리보다 갈색머리색이 더욱더 미인의 기준이라고하네요 그러면 머리카락이 검은색인 이유를 살펴보면 우리머리의 두피안을 들여다보면 모낭이라는고싱있는데 모낭에서의 멜라닌세포에서의 색소가 검은색이기때문에 우리나라사람들의 머리색이 검은색을 유지하는것인데요 멜라닌이 충분하고 건강하다면 머리색이 검게되고 숱도많아지는데요

3.노화

나이가들고 그리고 세월이 흐르면서 점차 노화가 진행되어가는데요 그러다보니 멜라닌세포또한 노화를 피해갈수는없어요 멜라닌세포안에서의 멜라닌이 나오는 양이 줄면서부터 새치나 흰머리가 나는데요 저도 어쩌다가 친구들과 수다를떨때면 날씨좋은날 야외 테라스에서 시원한공기와 함께 수다를 떨다보면하루가 갈때도 많은데요 그렇게 커피한잔에 4시간씩떠들다보면 별에별이야기를 다하게되는데 그러다가 바람에 스치다가 친구들이 저한테서 흰머리가 난다고했어요 저는 햇빝에 반사되서겠지 했는데 흰머리 나서 친구들이 뽑아줬어요ㅠ

20-30대 새치

새치는 유전적으로 관련이 높다고 보면되는데요 왜냐하면 일반적으로 말하기를 새치나는이유와 흰머리 나는이유는 노화현상의 일종이라고볼수있는데 보다 젊은층에서 새치와 흰머리가 발견된다면 유전적인영향이 높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그렇다고해서 부모님을 원망할필요는 전혀없어요 왜냐하면 유전적인 이유가 다가아니라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면 머리에서 김이 모락모락 난다고들하죠? 그만큼 스트레스는 흰머리 나는 이유라고볼수있고 머리의 혈액순환에 문제가 있거나 백반증과도 연관이있어요

건강의적신호?

우리몸에서 보내는 신호일수도 있을것이라고 생각이드는데요 기본적으로 우리가 극심한 압박감속에서 스트레스를 받게되면 스트레스를 유발하는 호르몬들이 생겨나는데요 이때에 두피를 조아주는 모세혈관을 더욱더 수축을 강하게 시키게되는데요 그러면서 혈액의 순환이 제대로 잘되지않게되요 이제 2차적으로 멜라닌 색소의 결핍이 일어나게 되는데요 최종적으로는 새치나는이유가 바로 스트레스라고 봐도 되요 하지만 스트레스를많이 받았다고해서 건강이 나쁜것만은 아니니 스트레스 관리를 더욱 철저히해야해요

새치가 한부분에만 집중적으로 나는이유? - 백반증의심

한부분에 집약적으로 났다고 보기전에 흰머리가 나는 순서에 대해서 봐야할텐데요 우선은 옆머리부터 진행이되기 시작해요 이번에 새벽에 하는 유럽의 축제죠 유로 2016을 한번씩 볼때면 축구선수들의 연령대가 그렇게 높지않음에도불구하고 옆머리가 새치가 난선수들이 많이 보이던데요 새치는 옆머리부터 시작해요 그리고 앞과 정수리순으로 점차 늘어나게되고 마지막으로는 뒷머리에 나는것이 일반적이라고 보시면되요 혈관과도 연관이있는데요 그리고 새치가 순서대로 나지않고 유독 한곳만 집중적으로 난다면 그부분이 백반증 일수도있으니 병원에 가보시면될것같아요

예방법

가장먼저 우리가 매일머리를 감는데요 매일 감는것은 두피에 쌓인 각질제거나 노폐물 제거에 도움이 되요 하지만 잘못된 머리감는 방법으로인해서 두피가 막힐수도있으니 머리를 감을때에는 샴푸와 린스를 최소한 사용을 하되 감는것에 비해서 행구는과정에서 아주 많은 물의 양으로 샴푸끼가 다빠지게 해주는것이 중요해요 두피의 우선적인 혈액순환을 돕게끔 우리가 손끝으로 마사지를 해주듯이 지긋이 눌러주는 방법이있어요 그리고 자외선 차단해주는것도 새치예방법일수도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