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KTX예매 할인 50%받고타는방법 초간단정리

나거짓말안해1 2017. 6. 28. 23:02
반응형

예전에 내일로라고해서 젊은 대학생들을 타겟으로한 상품들이 방학때마다 나왔는데요 내일로는 한시적 기간에 한해서 무궁화호나 새마을호를 타고 전국을 7주일안에 무제한으로 탈수있는 일주일패스인데요 예전에는 전주한옥마을도 가보고 서울도 돌아돌아서 엄청 시간이 많이걸려서 배낭여행을 친구랑 했던 기억이나네요 그러다 문득 서울에 갈일이 있어서 KTX예매를 하려고보는데 반값할인. 50%할인이 된다고하더라구요 에이 설마 거짓말이겠지했는데 제가 직접해보니 진짜 되더라구요 그러면 지금부터 KTX예매 할인받아서 가는방법에대한 포스팅 시작할게요

 

*우선은 코레일에 회원가입이 되어있어야 따라오실수있다는점을 미리 말씀드립니다*

 


  KTX 예매 할인 50% 받기


1. 우선은 검색창에 레츠고레일이라고 검색합니다. 저는 크롬을쓰는게 편해서 크롬으로 했어요 인터넷 익스플로어로 안열리는 사이트가 크롬으로는 열리는 경우가 종종있더라구요 그리고 저는 네이버 말고 구글을 사용해요

 

 

2. 공식사이트에 접속하셨나요? 그러면 이제 제일 위쪽에 보시면 HOME 그리고 그옆에 로그인버튼이 있습니다. 로그인 버튼을 누르면 밑에 캡쳐 사진과 같이 맴버십 번호로 로그인 할건지 아니면 이메일 아이디로 로그인 할건지 폰번호로 로그인 할건지 선택해야 하는데요 

 

 

3. 저는 폰번호로 로그인했는데요 예전에 SRT예매할때 코레일 회원가입을 한것같아요 비밀번호 찾는데 애좀 먹었지만 무난하게 로그인했어요

 

 

4. 그리고 당부드릴말씀이 하나 있다면 비회원으로도 결제가 되지만 회원으로 되어있어야 KTX 예매 할때 할인을 최대 50%까지 받을수 있어요

 

 

 

따라서 회원가입은 필수라고 말씀드릴수있어요

 

 

5. 생각보다 회원가입절차가 어렵지 않기때문에 금방하실수있으실거에요 로그인을 마치셨다면 이제 승차권 예약을 해야할텐데요 승차권 - 승차권 예약 - 일반 승차권으로 들어갑니다. 여행경로에 보시면 직통 환승 그리고 왕복 (사랑여행 KTX 묶음상품)이있는데 여기서 왕복 사랑여행 KTX 묶음상품을 눌러줘요

 

 

6. 왕복 사랑여행KTX 묶음상품을 클릭하시면 이용안내 박스가 크게 나오는데 어떤 내용이 있는지 한번 쭉 읽어보시고 동의하시겠습니까? 예를 눌러요

 

 

7. 아마 지금부터가 시작이지 않을까싶은데요 몇명에서 가는지 그리고 출발역과 도착역은 어디인지 체크해줘요 저는 어른성인 2명에 기본좌석으로 부산발 서울도착하는 KTX로 조회하기를 눌러봤어요

 

 

8. 어른은 최대 9명까지 선택이 가능해요

 

 

10. 부산에서 오후 10시 15분 출발해서 서울에 도탁하면 12시 54분이되네요 약 2시간 40분정도 걸리는것같습니다.  그외에도 다른시간표들을 보고싶으시면 조회하기를 누르셔서 쭉 펼쳐보실수가있어요 저는 가는날과 오는날의 시간편차가 적어서 저렇게나오는것같아요

 

 

11. 마지막으로 예매를 마치려면 결제하기를 거쳐야하는데요 결제방식은 신용카드와 포인트로 할인받는것과 계좌이체방법이있습니다.

처음에는 50%저렴하게 간다는말이 의아했지만 KTX예매 할인을 50%받을수있다니 놀라울따름입니다. 이상으로 오늘의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