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의 이름은 여자/건강

혹시 내가 다낭성 난소 증후군 증상일까? (치료방법)

나거짓말안해1 2021. 7. 25. 23:41
반응형

생리할 때가 되었는데도 안 하면 반드시 몸에 문제가 있는 거예요. 생리를 한번ㅇ느 거를 수 있지만 4개월에서 6개월 정도 거른다면 단 나성 난소증 후군 일수 있는데요. 억지로 생리주기를 다시 맞춰야 하기 때문에 피임약을 처방해주는데 피임을 위한 목적보다는 생리주기를 맞추기 위해서 먹는 거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오늘은 다낭성 난소 증후군의 원인과 생리를 안 해서 불안할 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 또 치료는 어떻게 해야 하는 것인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낭성 난소증후군에 걸리면 어떻게 되나?

생리주기가 평소 일정하지 않아서 고민이신 분들은 생리불순을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스트레스나 각종 외부환경적인 요인들로 인해서 나타나는 질환으로서 생리주기가 불규칙하신 분들은 다낭성 난소증후군이라고 하는데요. 자세히 알아보면 우리 뇌에서 신호를 보냅니다. 난소로 보내는데 이때 난소까지 신호가 똑바로 가지 못해서 배란이 규칙적이지 못하고 생리장애로 일어나는 아주 복합적인 질환입니다. 만성적으로 배란이 일어나지 않는 상태가 지속됩니다.

 

배란이 없기 때문에(무배란) 부정출혈도 나타납니다. 아주 시간이 많이 지나서 방치하게 되면 난임이 될 수도 있습니다. 난포 하나가 똑바로 자라서 배란이 된 느 정상적인 배란이 돼야 하는데 배란장애로 난포 여러 개가 미성숙하게 자라는 증상이 주로 나타납니다. 이때는 골반 초음파를 해야 하는데 초음파를 보면 난소의 가쪽을 따라서 주머니 모양으로 된 난포가 비치기도 합니다. 너무 겁먹을 것이 없는 게 가임기 여자들 중에서 많게는 8%가 다낭성 난소증후군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통계에서 나타났습니다.

 

 

증상들

원인이 개인에 따라서 아주 다르게 나타납니다.

- 여드름

-부정출혈

-다모증

-허리에 살이 많이 찌게 되는 비만체질로 바뀜

-생리를 안 함

-불규칙적인 생리주기

치료방법

원인이 뚜렷하지 않기 때문에 완치를 바라보기는 힘든 게 사실입니다. 이 진단을 받은 사람은 위에 써져있는 개인적인 증상들을 호전시키기만 할 뿐입니다. 다낭성 난소증후군의 치료는 무엇보다 개인의 몸 컨디션과 체질에 맞는 ㄱ치료를 해야 합니다. 배란이 없어지는 상태가 계속되면 자궁의 내막이 두꺼워져서 배란이 안되게 됩니다. 생리를 하면서 자궁내막이 뜯겨 나가야 되는데 이과정이 이뤄지지 않으면서 심각한 질환이 되는 겁니다.

 

이때의 치료법은 배란을 유도해줘야 하는 게 주사를 맞거나 약을 먹어서 1년에 최소 5번 정도는 생리를 하도록 몸을 만들어 줘야 합니다. 그중에서 특히 다모증과 여드름 증상으로 다낭성 난소 증후군을 앓고 있다면 주사보다는 호르몬제를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반드시 운동과 식습관 관리를 해주는 것도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임신은 가능한가요?

일단 보통의 건강한 사람들보다는 처음부터 불리하게 시작합니다. 왜냐하면 생리 횟수가 작아지고 생리주기도 불규칙하기 때문에 임신 가능성이 일단 낮습니다. 하지만 배란유도제를 투여하면서 호르몬의 균형을 맞추고 배란이 잘되게 해 줄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해도 임신이 잘 안되는 부부라면 인공수정과 수정관으로 임신을 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