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정보

여름 별미 피뿔고둥 맛있게 삶는법

나거짓말안해1 2018. 5. 27. 19:46
반응형

오늘 동네 마트를 다녀왔는데 수산코너에 빨간 다라이에 뭐를 가득 팔더라구요

해산물이 많이 유명해서 육고기보다 물고기를 많이 먹기로 유명한 거제도

여러분은 거제에 대해서 얼마나 알고계신가요? 그중에서 피뿔고둥에 대해서도 아시나요?

무조건 삶아서 먹는게 아니라고 하는데요 한번 자세히 알아보도록해요



100그람당 1390원정도에 팔고있는데요 피뿔고둥이라고해서 총 3마리정도인데

큰거 2마리 작은거 한마리 이렇게 약 800그람정도되겠네요

가겨은 1만1천원정도하네요 제가 해산물을 별로 안좋아해서 비싼건지 안비싼건지 잘모르겠네요



북방매물고둥, 미시고둥(피뿔고둥)이라고도하죠 이러한 고동 맛있게 삶는방법이대해서 마트에 나와있어서 적어봐요

먼저 고동에 끼어있는 이물질들을 제거해줘야겠죠 맨손으로 하면은 다칠수있기때문에 고무장갑을 반드시 착용하시고 박박 문질러줘요 수세미도 좋은데 혹시나 수세미 껍질이 뿔소라나 피뿔고둥사이로 들어가면 먹을때 같이 먹을수있으니까 그냥 흐르는물에 빡빡 문질러주시는것을 추천해요

 

 


그다음으로는 큰냄비에 고둥들을 넣어주세요 물의양은 고둥들이 잠길정도로만 넣어주시면되요 여기서 주의하실점은 고둥을 미리 넣지않고 팔팔끓는물에 넣어서 끓이게되면 고동이 안으로 쏙들어가게되요 그러면 빼서 먹기가 힘들다고 하네요 혹시나 끓는물에 퐁당 넣게된다면 드실때 망치로 깨서 먹으면되니 큰걱정하지말아요 지금 이때 여름 별미인 피뿔고둥이 제대로 끓기시작하면 흰색 거품이 보글보글 올라와요 거품을 어느정도 제거를 해준다음에 10여분정도 더 끓여줘요



그다음은 불을끄고 어느정도 뜸을 조금 들여줘요 그러고 나서 그릇에 담아서 먹으면되요

저는 오늘 피뿔고둥은 늦게와서 먹지못했고 대신 삶은 골뱅이를 먹었어요 초장에 찍어먹으니 정말 맛이 기똥차더라구요

여러분들도 지금 이맘때의 별미 피뿔고둥 맛있게 삶아서 먹어보세요



이상으로 여름 별미음식인 바다고둥삶는법에 대해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맛있게 드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