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왜 정액 색깔이..이상하다면? 먹으면 안되요!!

나거짓말안해1 2021. 6. 25. 14:17
반응형

남자 정액같은 경우에는 건강한 남성의 정액색은 불투명한 하얀색입니다

그런데 사정을 하고 나서 배출된 정액을 보면 노란색에 가깝다고 말할수있습니다.

 

그것은 요도 안에 있는 소변이 전부다 배출되지 못하고 남아 있는 소변으로 인해서 노란색을 띄는것입니다. 그리고 요도에 염증이나 상처가 생겼다면 피가 섞여서 정액에 묻어 나올수 있습니다. 정액색상이 검붉은색이라면 비뇨의학과에 빨리 가보셔야합니다.

조금더 자세히 말해보면 피가 섞여서 나오는 검붉은 정액은 사정한 정액에 피가 포함되어있습니다. 보통은 콜라색처럼 붉은색과 검정색을 섞어 놓은것처럼 보입니다.  정액에 대해서 잘모르시는 분들은 정액색깔이 변화되는것에 있어서 너무 놀라게되고 내몸에 이상이 생겼는지 걱정하게 됩니다. 정액은 사정낭이라는곳에 보관됩니다. 고환이라고 하죠. 그곳에서 정액이 생성이되어서 사정을 할때가 되면 고환에서 출발된 정자가 정관을 통해서 바깥으로 나오게 됩니다. 이것을 사정이라고 합니다.

 

정액은 전립선에서 20%정도 정낭에서 나머지 80%정도 쿠퍼액으로 만들어 집니다. 흥분된 신경물질들이 전립선샘과 정관을 수축시켜서 정자들을 이동시켜서 분비물들을 전립선 요두를 통해서 방출시키는 것이라고 보면되는데 유백색을 띄는것이 특징이고 밤꽃냄새가 납니다. 액체처럼 보이지만 젤리같은 덩이리로도 배출될수 있습니다. 젤리나 푸딩처럼 나온다고해서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큰 문제가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정액에 피가 섞여 있다는 것이 정액색깔이 갈색인것인데, 정액에 이상이 있다는것은 아닙니다. 아주 드물게는 종양의 원인이 될수도 있기는사지만 피가 섞인 정액이 배출되 었을때에는 비뇨기과보다는 비뇨의학과에서 진료를 받아야합니다.

외래를 받을때에는 혈액검사와 소변검사 그리고 전립선 특이항원검사를 받아야 정확한 진단을 내릴 수있습니다. 이와같은 검사를 하는이유는  갈색 정액이 왜 나오게 되었는지 원인을 찾으려고 하는것보다는 전립선주위의 건강과 종양 혹시나 결석이 있을수도 있기때문에 그러한 원인들을 찾으려고 하는것입니다.

조금 상태가 심각하다면 MRI도 찍을수 있습니다. 결코 창피하거나 부끄러운것이아닙니다.

몸이 이상이 있다는 신호를 보낸것이기 때문에 얼른 병원에서 치료를 받으면 됩니다.

그리고 여러이유에서 금욕기간이 길어질수록 정액색깔에 영향을 줄수 있습니다. 부모님과 함께 살고 있는 사춘기 학생들일 경우 부끄러울수 있고, 요즘은 공부와 시험으로 인해서 아예 성적인 생각을 끊고 사는 학생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인간의 욕구중 하나인 성욕을 무시 할수는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녀가 올바른 성지식을 가질수 있게 주위에서 도움을 줘야합니다.

그리고 군인들의 경우 단체로 동기들끼리 모여있고 요즘처럼 코로나로인해 외출 외박이 잘 안될때에는 강제 금욕기간을 보낼수 있습니다. 이처럼 금욕기간이 길어 지면 정액색깔에 영향을 많이 미칠수 있습니다. 통증이 심해지는 정맥류를 의심해볼수 있는데, 통증이 없다면 그냥 보통날 처럼 지내면 되지만 통증이 있거나 하시면 몸에 이상이 있다는 신호를 보낸것이기 때문에 자세히 관찰할 필요가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서 옅은 녹색일수가 있습니다. 이것은 염증이 있다는 신호입니다. 요도염이나 전립선염일 가능성이 높기때문에 반드시 병원에 가보셔야합니다. 그대로 방치하다가는 불임이 될수도 있고 고환쪽에 문제가 생길수 있습니다.

 

 

 

반응형